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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kerCAM 2015-02-09

Online CAM for CNC Router

  1. kiminhan
    CNC 라우터를위한 온라인 CAM
    무설치 온라인상에서 바로실행할수있는 캠프로그램 입니다.
    http://www.makercam.com/



    시작하기 : 첫 번째 MakerCAM 프로젝트!
    1. 1 단계 : makerCAM.com를 엽니 다. 당신이 원점을 볼 수있을 때까지 축소.
    2. 2 단계 : [삽입] -> 둥근 사각형. 대화 상자는 길이와 너비 모두 입력 3.5을 제공합니다. 0.2로 반경을 둡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둥근 사각형이있다! 왼쪽 하단 모서리가 원점 (0,0)에 있도록 둥근 사각형을 이동합니다.
    3. 3 단계 : [삽입] -> 둥근 사각형. 대화 상자는 길이와 너비 모두 입력 3.125를 제공합니다. 0.2로 반경을 둡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다른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이있다! 왼쪽 하단 모서리가 더 큰 사각형의 약간 안쪽 그래서 둥근 사각형을 이동합니다. 이처럼 ->.
    4. 4 단계 : 화면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있는 도구 모음에서 연필 도구를 선택합니다. 마지막 이름의 첫 글자를 그릴을 사용합니다. 블록 스타일을 그립니다. 그것은 몇 가지 시도 걸릴 수 있습니다. 당신이 엉망, 포인터 도구로 전환, 당신의 라인을 눌러 선택하면 키보드에서 '삭제'. 당신이 당신의 편지의 대략적인 형태를 가질지면, 한 발짝 뒤로 물러나서 보라. 조금 거친 그렇지? 그건 괜찮아요, 이제 시작이다!
    5. 5 단계 : 끝 부분에있는 원 포인터 도구를 가지고, 모양으로 편지를 작업을 시작합니다. 확대하고, 모서리 중 하나를 가리 키십시오. 빨간 점을 참조하십시오? 지금 당신은 클릭하고 선까지 붉은 점은 (또는 모양으로 당신이 그것을 원하는) 직선으로되어 드래그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에 그 빨간 점을 넣을 경우, 함께 두 줄을 참여합니다. 이제 우리는 어딘가에 있어요! 당신은 문자로 행복하면, 가서 사각형 내부를 중심으로.
    6. 단계 # 6 : 포인터 도구를 사용하여 문자를 선택합니다. 이 선택 일단, 테두리 주황색으로 변경됩니다. 이제 심호흡을, 우리는 우리의 첫번째 공구 경로를 만들거야! CAM을 클릭 -> 포켓. 다음과 같은 값을 입력 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이 해치 패턴으로 채워처럼 당신의 편지가 보일 것입니다.
      • 이름 :letter_pocket
      • 공구 직경 :0.125
      • 목표 깊이 :-0.03125
      • 안전 높이 :0.25
      • 재고 표면 :0
      • 스텝 오버 :40
      • 아래 단계 :0.03125를
      • 황삭 통관 :0
      • 이송 속도 :30
      • 플 런지 속도 :10
      • 방향 :카운터
    7. 단계 # 7 : 내부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 (우리는 3 단계에서 만든 하나)을 선택합니다. CAM을 클릭 -> 경로 작업을 수행합니다. 다음과 같은 값을 입력 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당신의 라인은 노란색 하이라이트 표시됩니다.
      • 이름 :trim_engrave
      • 공구 직경 :0.125
      • 목표 깊이 :-0.03125
      • 안전 높이 :0.25
      • 재고 표면 :0
      • 아래 단계 :0.03125를
      • 이송 속도 :30
      • 플 런지 속도 :10
    8. 단계 # 8 : 외부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 (우리는 2 단계에서 만든 하나)을 선택합니다. CAM을 클릭 -> 프로필 작업. 다음과 같은 값을 입력 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이름 : coaster_cut_out
      • 공구 직경 :0.125
      • 대상 깊이 :-0.26
      • 내부 / 외부 :외부
      • 안전 높이 :0.25
      • 재고 표면 :0
      • 아래 단계 :0.03125를
      • 황삭 통관 :0
      • 이송 속도 :30
      • 플 런지 속도 :10
      • 방향 :시계 방향으로
    9. 단계 # 9 : 그것은 당신의 G-코드를 생성하는 시간이다! 화면의 오른쪽 상단 부분에있는 "보기 인하"옵션을 선택하면, 당신의 공구 경로는 작업을 나타내는 좋은 색상으로 채워집니다. 모든 확인을 보인다면, 가서 CAM을 클릭 -> 모든를 계산합니다. 잘 했어.
    10. # 10 단계 : 당신의 G-코드를 보냅니다! 당신 코스터 색상과 공구 경로를 나타내는 곡선, 지금 조금 바보를 보일 것입니다. 그게 당신의 비트가 따라 할 수있는 맵으로 그 툴 패스 이미징, OK입니다. 모든 공구 경로를 계산 한 후, 이제 수출을 앞두고 파일을 가자. CAM을 클릭 -> 수출 G-코드를. 사물의 커플이 화면에 기억.

      1. 순서는 가야한다 :
      2. letter_pocket
      3. trim_engrave
      4. coaster_cutout
      만큼 그 괜찮아요으로, 다음 '모든'(당신의 모든 작업을 강조합니다), 다음 "수출 선택한 툴 패스"를 클릭합니다. 파일 대화 상자가 파일을 저장할 위치에 대한 귀하의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의는 'monogram_coaster.nc을'의 이름을하자 어딘가에 당신이 기억됩니다 저장합니다. 파일을 내 보낸 후 (그것은 단지 번째 분할을 것이다), 가서 makerCAM에서 SVG 파일을 저장합니다. 파일을 클릭 -> SVG를 저장합니다. 당신이 기억 어딘가에 저장합니다.



      다음 단계 : 미리보기 gcode!
      1. www.buildlog.net/gview/ 찾아보기
      2. 파일 브라우저 (익스플로러 또는 파인더)를 열고, 새로 생성 된 파일 (monogram_coaster.nc) 드래그를 찾아 gview에 놓습니다.
      3. 그 보이지? 그래, 당신 코스터입니다! 당신은 키보드의 'S'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사용하는 경우, 축소하거나 확대하거나 축소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클릭하고 드래그하면 당신의 마음의 콘텐츠가 될 때까지 또한, 당신은 모델을 회전 할 수 있습니다. 꽤 놀라운 맞아!
      4. 모든 것이 잘 보입니까?
      5. 파란색 선은 급류는 기계가 작업면 위에 세워 다른 지점으로 빠르게 이동한다. 이러한 이동은 이동 절단 수 없습니다 것을 " ', 그들은 재 빠르게, 다른 한 지점에서 기계를 얻고있다
      6. 빨간 선은 호이다. 이들은 동시에 X 및 Y 방향 모두에서 이동
      7. 녹색 점은 원점이다. 이주의를 지불하고 왼쪽 하단 모서리 당신의 부분이 점에 가까운해야합니다. 이 점에 가까운 아니라면, 다음, 다시 makerCAM에 가서 모든 것을 강조하고, 가까운 원점 (0,0)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모두를 다시 계산하고 파일을 다시 내 보냅니다.
      [​IMG]
      gview gcode 미리보기


      다음 단계 : 설치 작업 영역
      당신은 누군가가 당신에게 무언가를 말하고 안하는 느낌을받을 수 있나요? 즉, 내가 내 첫 CNC 기계에서 작업을 절단하려고 처음 몇 번을 느꼈다 방법입니다. 나는이 부분을 (확인!)이 운집, 나는 부분을 (확인!) CAMmed했다, 나는 부분을 시뮬레이션했다 (확인!). 실제로 일부를 절단에 왔을 때 그 정보가 생략 된, 또는 그것을 찾을 수 없습니다 좋아하지만 ... 음, 그것은 보였다. 어느 쪽이든, 나는 시작 위치를 알아 내려고 노력하고 내 컴퓨터를 응시했다. 그래서 당신은, 당신이 단계적으로이를 배치거야 좌절 같은 운동을 통해 갈 필요가 없습니다
      1. 척은 1/8 "엔드 밀. 두 플루트, 4 플루트에, 당신은 무엇으로 그것이 V 비트 아니다으로 작동합니다.
      2. 귀하의 Shapeoko는 wasteboard와 함께. 그것은 400mmx450mm에 대한 측정 1/4 "MDF. 작은 물건 정말 잘 작동, 그리고이 롤러 코스터를 위해, 우리는 추가 하드웨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은,보다 포괄적 인 클램핑 솔루션을 원하는이 페이지에서 읽어보십시오.
      3. 긴 각. 당신의 나무의 둘레에 그 조각 스틱 "약 2입니다 양면 테이프의 4 조각을 잘라. 그들이 거기에 좋은 꽉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4. 모든 방법을 작업 영역의 앞 / 왼쪽 코너로 기계를 이동합니다. 컴퓨터가 꺼져있는 경우, 당신은 스핀들을 잡고 제 위치에 정차 할 수 있습니다. 그 위치는 대략 위치를 기록해 둡니다. OK, 이제 길에서 스핀들 이동합니다.
      5. 폐기물 보드에 재료 아래의 당신의 조각 스틱. 그것을이있을 것 확인하는 좋은 회사 눌러주세요. 우리가 원하는 마지막 것은 기계에서 발생하고 얼굴에서 당신을 맞지 재료입니다!
      6. 다시는 앞서 언급 한 위치로 컴퓨터를 이동합니다. 이 * 정확한 * 같은 장소에있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우리는 왼쪽 / 앞면 모서리에 넣어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0,0 위치가 될 것입니다.
      7. 비트가 겨우 자재의 상단을 터치 할 때까지 이제 스핀들을 낮 춥니 다. 측정하는 좋은 방법은 종이 한 장에 그것을 아래로 낮출 수있다. 비트가 용지에 가까이 가져 가면 주위에 약간 용지를 이동하려고합니다. 비트 이동에서 용지를 방지 할 때, 당신은 바로 높이에있어!
      8. 좋아! 우리는 0,0,0에서 이제 모든 설정이야. 아두 이노와 grblShield에 가서 전원을 켭니다. 당신은 매우 만족 * wooosh의 *을 듣고 및 / 또는 스테퍼 모터가 결합 될 때 잡음을 클릭합니다.
      9. 당신의 gcode 보낸 프로그램을 엽니 다 찾아 우리가 단계 1에서 생성 된 파일 (monogram_coaster.nc)을 엽니 다
      10. 숨을 크게 쉬세요
      11. 인쇄를 클릭!

      이것은 무슨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
      첫 번째 작업 : . 당신의 비트 재료 위에 "0.25 일으키 그런 다음 그것은 당신의 편지의 중심에 빠른 여행을 할거야 (내 편지는 F이었다)가 올바른 위치에 도달하면, 그 자체를 낮추는 것입니다. -0.03125에 "* 아래 * 표면. 그 첫 번째 패스의 그것의 목표 깊이에 도달 한 이후 도구는 주머니 모양의 편지를 작성으로서 X / Y 방향으로 재료를 잘라내는 시작될 것이다. 가서 그것이 작동보고, 무슨 당신이 컴퓨터에 그린하는 것은 이제 실제 물리적 가능한 객체로 절단되고 있음을 꽤 놀라운!
      • 이름 :letter_pocket
      • 공구 직경 :0.125
      • 목표 깊이 :-0.03125
      • 안전 높이 :0.25
      • 재고 표면 :0
      • 스텝 오버 :40
      • 아래 단계 :-0.03125
      • 황삭 통관 :0
      • 이송 속도 :30
      • 플 런지 속도 :10
      • 방향 :카운터

      두 번째 동작은 : . 당신의 편지가 포켓에있는 완료되면, 비트가 있기 때문에 안전 여행 높이 (0.25 "*. * 위의 작업면) 거기에서는의 시작 부분으로 이동 것"트림 "라인까지 돌아 올 것이다 이 비트가 정확히 라인의 중앙에 위치 될 것입니다, 오목 작업입니다. 스핀들은 작업면 * 아래 * "-0.03125에 자신을 낮추고 코스터의 내부 주위에 장식 둥근 사각형을 새기는 시작합니다. 우리는 "오직 -0.03125의 목표 깊이를 지정하므로 완료시기 전에 단지 하나의 패스를 취할 것
      • 이름 :trim_engrave
      • 공구 직경 :0.125
      • 목표 깊이 :-0.03125
      • 안전 높이 :0.25
      • 재고 표면 :0
      • 아래 단계 :-0.03125
      • 이송 속도 :30
      • 플 런지 속도 :10

      3 동작 : . 트림 라인 마감 처리, toolhead 다시 다음 외부 프로파일의 시작점 빠른 움직임의 확인 작업 표면 위의 "0.25 세워 우리는 외부 프로파일을 지정, 그래서 비트 자체에 위치합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처럼 우리의 의도 라인의 외부. 작업 표면 아래의 "-0.03125에 이르기까지 자체 toolhead 것보다 낮은. 비트 correcte 깊이까지 급감 얻으면 외부 프로파일을 절단 시작할 것이다. 첫 번째 패스는 이전 단계에서 배치 된 장식 트림 라인과 같이 표시됩니다. 그러나, 첫 번째 패스 후, 당신은 뭔가 새로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공구는 X / Y 방향으로 움직이게되며, Z 방향으로 서로 이동을 수행한다. "그게 우리가. 패스 깊이로 지정된 무엇 때문에, 그것은 또 다른 -0.3125 아래로 이동합니다
      .이 8 시간을 계속 "-0.0625의 누적 깊이를 가져 오는 첫 번째 패스 후,이 도구는 다른 -0.03125 아래로 이동합니다" 그것은 -0.25의 깊이에 도달 될 때까지 ". 이 -0.25의 깊이에 도착했을 때는 ... 그래서? "는 -0.28215에 가서 것"무슨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우리는 -0.26의 깊이를 지정 "... 우리의 깊이 패스 -0.03125입니다"그러나 기대? 아니. 다행히도, 우리의 CAM 프로그램은 자신의에 알아낼 수있을만큼 똑똑하다. 이동하는 거리가 우리의 깊이 패스보다 작 으면, 최종 패스 목표 깊이 (-0.26 ")와 마지막 패스 깊이 (-0.25로 옆") 사이의 차이를 계산함으로써 수행된다. 우리의 경우이 "0.01의 최종 깊이 패스를 생성합니다.
      • 이름 : coaster_cut_out
      • 공구 직경 :0.125
      • 대상 깊이 :-0.26
      • 내부 / 외부 :외부
      • 안전 높이 :0.25
      • 재고 표면 :0
      • 아래 단계 :-0.03125
      • 황삭 통관 :0
      • 이송 속도 :30
      • 플 런지 속도 :10
      • 방향 :시계 방향으로

      유용한 힌트
      당신의 도구 인하 멀리 재료의 마지막 작업에서, 당신의 부분이 부분적으로 튀어, 또는 악화 할 것인지하려는 경향이 절단 비트 사이에 튀어 잼다시피 그것은 대상 좌표입니다 : 여기에 일이 흥미있어 곳입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할 수있는 3 가지가 있습니다 :
      1. wasteboard에 자료를 확보하기 전에 (이 측정없이 수행하기 어렵다!) 부분이 될 것입니다 접착제의 조각을 넣어 [아마 ... 당신이 1 단계에서 그 뒤로 말 했어야]
      2. 최종 패스 주위에 온다 부분을 누른 상태에서 뭔가를 사용합니다. 나는 오랫동안 틱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싶다. 어떤 사람들은 "치킨 스틱을 사용하여"이 메서드를 호출. 다음은하지 말아야 무엇 : 손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스핀들이 종사하고 작업이 실행되는 동안 작업 영역으로 손이 들어 가지 않도록주의!
        그냥 가자. 10 명 중 9 번, 부분은 어느 장소에 머물거나 따라이 작업을 중지 할 수있는 시간에 튀어, 중지 스핀들 기다려야하고 finishe 부분을 취할 것입니다. 참고로 : 당신의 최종 깊이 패스를 얇고 더 elegently 당신의 부분이 해제됩니다. 그래서 0.01의 우리의 최종 깊이 패스 "와, 부분 아마가에 가정처럼 가만히됩니다.